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심훈상록문화제

축제/체험

본문 시작

심훈상록문화제
심훈상록문화제
주소 충청남도 당진시 송악읍 상록수길 97 심훈기념관 외
문의 상록문화제 집행위원회

심훈상록문화제는 심훈 선생님의 정신과 역사를 계승하기 위한 행사로 올해 2017년까지 41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다.

소개

"문학과 문화가 함께하는 심훈상록문화제"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 우리민족을 사랑한 저항시인이자 농촌계몽문학의 선구자인 소설 상록수의 작가 심훈의 상록수정신을 계승하고자 1977년부터 시작된 상록문화제가 올해로 41회를 맞이하여 문화와 문학 그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하는 축제가 되고자 한다.


당진시 송악면 부곡리는 1930년대 심훈선생이 대표작인[상록수]를 집필지인 필경사가 위치해 있고, 농촌계몽운동을 벌였던 상록수 정신의 발상지이다.


상록문화제는 심훈선생의 상록수 정신을 이어받아 향토문화를 발전시키려는 뜻에서 시작되었다. 당진시청 일원에서 3일 동안 개최되는 상록문화제는 추모행사, 당진사랑 문예대회, 문화제 등으로 이루어지며, 1996년부터 심훈문학상이 재정되어 중편소설을 공모하여 수상하고 있다.


심훈의 필경사가 위치한 부곡리는 서해안고속도로의 송악 나들목을 빠져 나와 한진나루 방면으로 향하면 쉽게 도착할 수 있다. 도로변에 위치한 상록초등학교는 심훈 선생을 기려서 붙여진 이름이며, 그 부근에서 '필경사'라는 안내판을 따라 논밭 사이로 구불구불하게 이어진 길을 따라가면 선생이 살았던 필경사에 도착할 수 있다.

이용안내

행사 내용 : 심훈추모행사, 문학기념전시회, 음악회, 각종 체험프로그램 및 행사프로그램

교통안내

[당진IC방면]
당진IC에서 535m부근 당진방면으로 좌회전 → 133m부근 당진, 태안, 면천농공단지 방면으로 우측도로 → 5.1km부근 동부로 원당리 방면으로 우측도로 → 당진시외버스 터미널방향 좌회전 후 1.8km지점

[면천IC방면]
면천IC에서 좌회전 → 5km부근 무공로 당진방면으로 2시방향 우회전 → 1.5km부근 동부로 버스터미널 방향으로 좌회전 후 383m 지점

주변정보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