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일출과 일몰의 명소 "왜목마을 일출여행"

상단위로 이동

본문 시작

장고항 국가어항 위치충남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리

곶에 위치한 전형적인 어촌 마을. 2008년 12월 19일에 국가어항으로 지정되었다. 3-4월에는 이곳의 특산물인 실치회를 먹기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온다.

노적봉 촛대바위 위치충남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리 625-10

임진왜란 때 왜군이 쳐들어오자 노적가리를 쌓아서 왜군을 물리쳤다고 전해진다. 가운데에 붓을 거꾸로 세워놓은 듯한 바위가 문필봉으로, 촛대바위라고도 불리고 있다.

왜목해변 위치충남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26

서해바다로 가늘고 길게 뻗어나간 특이한 지형 때문에 해 뜰 무렵 마을 동쪽 바다를 바라보면 서해바다의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자세히보기
석문산 위치충남 당진시 석문면 교로리

왜목마을 해수욕장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 아름다운 일몰과 일출을 볼 수 있어 백패킹 장소로도 많이 알려져 있음.

갯벌체험 위치충남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26

왜목해변에서 즐길 수 있는 갯벌체험.

좌대낚시 위치충남 당진시 석문면 대호만로 2255-2

왜목마을에서 즐길 수 있는 좌대낚시. 왜목마을 좌대낚시는 왜목마을에 있는 좌대중에서 가장 크고 넓게 좌대가 운영되고 있음.

당진관광정보센터 위치충남 당진시 석문면 석문방조제로 1755

당진관광정보센터는 석문국가산업단지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1층 홍보관, 4층 전망대로 구성되어 있다. 봄철에는 유채꽃이 활짝피어 한면은 바다, 한면은 자연환경을 둘러 볼 수 있는 장소이다.

석문음악분수 위치충남 당진시 석문면 80 산단9로

2018년에 정식으로 가동. 봄철 음악분수는 유채꽃 절정과 더불어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한다.

해양문화관광
일출과 일몰의 명소 왜목마을 일출여행

장고항실치축제로 유명한 국가어항과 수산시장, 갯벌체험, 바다낚시, 해수욕장까지 두루 갖춘 일출·일몰의 명소인 왜목마을 관광지를 거쳐 당진관광정보센터 앞 담수호에 조성된 음악분수가 낭만을 더해주는 코스 입니다.

  • 소요시간4시간
  • 관광코스장고항 국가어항 → 노적봉촛대바위 → 왜목해변 → 석문산 → 갯벌체험 → 좌대낚시 → 당진관광정보센터 → 석문음악분수

※마커를 클릭하시면 관광지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